강화군, 여성주간행사 성황리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7월 31일(Tue) 00:00:00
- 조회수
- 759
강화군, 여성주간행사 성황리 개최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는 31일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안덕수 강화군수를 비롯한 각급여성단체회장, 유관기관장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여성주간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12회 여성주간기념행사를 맞아 여성의 권익증진과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한 모범여성 부문의 김정숙(전국주부교실) 외 8명에 대한 군수 및 여성단체협의회장, 국회의원 등의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여성주간기념행사를 기리기 위해 여성복지회관 등에서 여가를 이용하여 취미를 배우고 있는 한국무용팀, 강화춤사랑회, 소리넝클 노래교실팀 및 스포츠댄스팀이 참여해 행사가 더한층 돋보였고, 주부들의 장기자랑 시간도 가졌다
또한 동아방송 공채 1기로 입문해 탤런트 등으로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원주(68세)씨의 『여성이 한다면 한다』란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석한 여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이 자리에서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제고함으로써 여성의 권익향상과 양성평등의식을 확대해 나가고, 여성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발휘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