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특화작목 e-브랜드 파워 시스템 구축 완료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3월 9일(Thu) 00:00:00
- 조회수
- 1516
강화특화작목 e-브랜드 파워 시스템 구축 완료
청정강화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 신뢰도 제고
강화군에서는 신활력 사업의 일환으로 강화약쑥ㆍ순무의 신뢰도 향상을 통한 브랜드파워 창출을 위해 지난 7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포대학 백영태 교수 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특화작목 e-브랜드 파워 시스템 구축 사업의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주)카이노스를 사업자로 선정하여 소비자가 농업인이 생산한 약쑥ㆍ순무의 재배과정 및 유통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생산물이력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약쑥과 순무의 성장게임을 통해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군에서 개발한 특화작목의 생산물이력시스템은 농림부에서 2006년 추진하는 생산물 이력제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원료 농산물과 이를 원료로 한 가공 상품까지 추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서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전국 최초로 개발했다.
이제도를 통해 깨끗하고 오염이 되지 않은 토양에서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배된 강화약쑥과 순무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화에서 생산되는 약쑥은 효능이 좋아 전국약령시장에서 최고의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순무는 달면서도 겨자향의 인삼맛으로 배추뿌리와 비슷하나 매운맛이 없어 시원한 감을 더해주는 독특한 맛이 있어 강화를 찾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강화특화작목의 e-브랜드 파워 시스템은 3개월간 시범운영 기간을 걸친 후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과 가공업체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시범기간 중 강화약쑥과 순무의 생산물 이력제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물연구실(☎032-930-3567)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