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여중 방과후학교 열기 주말로 이어져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9월 3일(Mon) 00:00:00
- 조회수
- 824
강화여중 방과후학교 열기 주말로 이어져!
강화군의 강화여중은 방과후학교 열기가 주말로 이어지면서 학생,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화여중은 지난해부터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정부에서 적극 권장하고 있는 방과후학교를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력 향상 및 특기, 적성 계발에 많은 성과를 거두어왔다.
지난 1학기와 여름방학에 이어 2학기에도 맞춤형 수준별 교과 관련 강좌 28개, 특기적성 계발 프로그램 16개 등 총 44개 강좌가 개설되어 9월 6일부터 전교생이 1강좌 내지 2강좌씩을 수강할 예정이다.
이러한 열기는 주말에도 이어져 특목고를 겨냥한 방과후학교 주말반도 편성해 운영한다.
주말반은 2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영어 및 수학에 대해 2시간씩 총 4시간씩을 운영하는 반이다. 처음 예상과는 달리 많은 학생들이 초미의 관심을 보이면서 적극 참여할 의사를 보여 그 중 성적이 우수하고 의지가 뚜렷한 다수의 학생을 선발하여 6일부터 첫 강의를 시작한다.
농어촌의 열악한 환경을 스스로 극복해내면서 학업면에서도 큰 성과가 있어 작년말 실시된 인천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2학년의 경우 국, 영, 수, 사, 과 전과목에서 인천시 평균보다 무려 5-10점 가까이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사 및 학생, 학부모가 혼연 일체되어 열심히 땀 흘리는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