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지역특산물 강화갯벌장어 안심하고 드셔요!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9월 19일(Wed) 00:00:00
- 조회수
- 984
강화지역특산물 강화갯벌장어
안심하고 드셔요!
인천광역시와 강화군의 보조사업으로 지역특산물로 정착단계에 있는 강화갯벌장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로 평가를 받았다.
강화군(군수 안덕수)는 지난 8월24일 강화갯벌장어를 생산하는 양식장의 갯벌장어를 수거하여 인천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에 식품으로서의 안정성 검사를 의뢰하여 9월14일 검사결과 적합판정을 받은 것이다. 검사항목은 옥시테트라사이클린, 옥소린산, 말라카이트그린 3종으로 발암물질로 알려져 사용을 금하고 있는 것과 체내축척으로 희귀병의 원인이 되는 중금속중 납, 수은 2종에 대한 함량과 식용으로 적합한지의 여부에 대한 적합판정결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상품임을 입증하고 있다. 항생물질 3종과 수은은 불검출되었으며, 납은 기준치(기준 : 2.0mg이하/1Kg)에 100분의 1.5인 0.03mg만이 검출되었다. 2005년도에도 발암물질로 알려진 말라카이트 그린등 3종에 대하여 식품으로서의 안정성 검사를 한바 있다.
양식업계에서는 안정성이 입증된 강화갯벌장어의 판매촉진을 위해 추석절 선물용으로 강화갯벌장어를 선택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소재 강화갯벌장어영어조합법인에서는 갯벌장어를 바로 숯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도록 등뼈를 발라내 2Kg 진공포장, 얼음팩을 넣어 스치로플 박스포장한 제품을 추석 선물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