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통합민원발급 시스템 본격 가동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7년 10월 20일(Sat) 00:00:00
조회수
667
강화군, 통합민원발급 시스템 본격 가동 강화군(안덕수 군수)에서는 각종 증명 민원발급의 획기적인 개선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는 물론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지난 5일부터 통합발급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다. 통합민원발급 시스템은 그동안 민원인들이 개별창구에서 여러 민원신청을 할 경우 민원처리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민원인의 시간․경제적인 부담은 물론 민원처리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떨어짐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민원업무를 하나의 창구에서 일괄 접수 ․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한 곳의 창구에서 다양한 민원처리가 가능하여 2종류 이상 증명민원을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인은 개별창구로 이동하지 않고 통합민원창구에서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토지가격확인원, 건축물대장 등 6종의 민원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앞으로 전산화가 완료되면 토지이용계획확인서도 확대 운영 발급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그동안 여러 창구를 옮겨 다니던 불편이 없어짐은 물론 증명발급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민원인들로 부터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안덕수 강화군수는 고객만족은 두배로 민원처리기간은 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업무개시전 매일 아침 민원실무종합심의회를 실시하여 민원처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이번 통합민원발급 시작을 계기로 직원들의 심도있는 업무연찬과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신속․정확․친절 행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