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 발급 “전자서명”으로 빨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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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7년 10월 31일(Wed)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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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 발급 전자서명으로 빨라졌다
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는 각종 증명 민원발급의 획기적인 개선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통합발급시스템을 본격 가동중이다.
이번에 추가로 통합민원발급기에 인감대장 전산화장비를 구축하여 전자적 본인 확인시스템을 통하여 입력된 생체 지문과 전산지문을 비교한 후 인감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발급에 따른 간소화는 물론 발급 후 야기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기존에 인감증명 발급 시 일일이 발급대장을 작성하고 수기로 서명하고, 대리인 방문 시 인감대장에 스탬프를 이용 지문을 채취하는 등 불편이 많았는데 자동 전사되는 생체지문인식기 설치로 민원인이 깨끗하게 무인을 날인하고 전자서명패드를 이용 서명을 하게 되어 편리하고 신속하게 인감증명을 발급받게 되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강화군에서는 통합민원발급시스템 도입을 계기로 민원인을 위한 각종 편리한 제도개선 및 적정한 직원배치와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신속․정확․친절 행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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