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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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7년 11월 19일(Mon)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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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는 금년 7월부터 방문 접수된 고객을 대상으로 민원인 만족도 및 친절도 등 민원행정서비스의 전반적인 수준 파악을 위해 강화군 홈페이지 설문조사와 민원신청을 접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고객만족도 의견수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민원인의 불편 최소화는 물론 민원행정 서비스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방법은 2007년 7월부터 10월까지 접수 처리 완료된 민원 중 무작위로 400명을 선정하여 설문지에 의한 우편조사와 군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주요 조사내용은
▲ 전반적인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및 만족도
▲ 민원인 불편사항 수렴
▲ 담당공무원의 관심 및 처리과정의 형평성
▲ 민원 행정에 대한 제도개선 의견
▲ 민원처리과정에서의 친절공무원 등을 조사한다.
또한 군에서는 설문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보완․개선하고 민원인 불편사항은 적극 수렴하여 실무에 반영토록 하며 우수 친절공무원 추천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강화군에서는 민원불편 최소화를 위해 한 개의 창구에서 여러 가지 민원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통합발급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매일아침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고 있음은 물론 직원들의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신속․정확․친절 행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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