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친절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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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7년 12월 21일(Fri)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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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는 방문 접수된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1개월간 민원인 만족도 및 친절도 등 전반적인 수준 파악을 위하여 민원신청을 접수한 민원인 대상 및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만족도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전반적인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및 만족도 등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결과 87점으로 상반기(80점)에 비해 전체적인 평가가 좋은 편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7월부터 10월말까지 군청, 읍 ․ 면, 사업소에서 처리한 유기한 민원을 신청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15개 항목에 대해 우편 및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한 결과로 특히, 담당공무원의 경청태도가 좋아짐은 물론 친절도 또한 만족한 편으로 나타났으며 민원업무를 마치고 불만족스런 부분에 대한 질문에도 50%이상이 불만이 없는 것으로 조사되어 상당히 친절도가 높은 결과로 평가되었다.
군에서는 이렇게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제안 및 건의된 내용에 대하여 업무 추진 시 적극 반영하고 추천된 친절공무원은 표창실시 등 전 직원에게 알려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와 함께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신속․정확․친절 행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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