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득작목 재배를 위한 품목별 군단위 영농교육 시작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8년 1월 27일(Sun) 00:00:00
- 조회수
- 540
강화군은 지역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 강화농업의 방향을 모색하고 고소득 농촌인력양성을 가치로 한 2008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이 읍면 순회교육을 마치고 24일 속노랑고구마반을 시작으로 군단위교육을 실시한다.
강화읍 쌀작목반에서 준비한 풍년농사 및 관광농업 활성화 기원 떡자르기 행사로 본격 시작된 13개읍면 영농순회교육을 통한 지역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의와 배움의 자세는 올해 명품 농산물생산으로 강화농산물의 위상을 높여나가고 지역농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농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군단위교육은 오늘 속노랑고구마반을 시작으로, 25일 친환경농업, 28일 인삼수박, 29일 오이, 30일 포도낙농, 31일 한육우특용, 2월 1일 관광농업약쑥, 13일 배 등 품목별 전문교육이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다.
품목별군단위교육 또한 강화 배가 지난 6일과 12일 두차례에 걸쳐 처음으로 대만에 수출한 바와 같이 경쟁력 있는 명품 농산물생산과 육성을 통해 무한 경쟁시대에서 고소득작목 재배로 고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지역농민의 소득향상으로 어어질수 있도록 하기 위해 농업과 농촌을 선도하는 정예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의 열정이 주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속에 뜨겁게 진행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