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산시 중학생 문화체험단 강화군 방문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8년 1월 27일(Sun) 00:00:00
- 조회수
- 579
중국 주산시 중학생들로 구성된 문화체험단이 26일부터 4박5일간 일정으로 강화군을 방문했다.
남해실험학교 초등부 교장(차이차이치우)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 18명은 방문기간 동안 환영행사 참석을 시작으로 4일간의 홈스테이, 관광지 시찰, 한국전통문화 체험 등을 하게 된다.
주산시와는 2001년 9월 강화군과 상호공동 번영을 위한 목적으로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으며, 강화군과 주산시는 중학생교류(홈-스테이)와 체육교류(축구, 게이트볼), 각종 문화행사교류, 경제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하고 21세기 환황해권시대의 동반자적인 입장에서 교류를 하기로 했으며, 그 동안 교류 논의와 문화행사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은 8번째 진행되는 청소년문화체험행사로써 문화체험단은 26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강화청소년수련관 환영행사에서 강화여자 중학교 한혜성(2년) 학생의 환영사와 강화여자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9인조 웹스2기 보컬, 강화여중여고 CID댄스 공연 및 홈스테이 영상물 등을 관람한 후 홈스테이 가정 학부모와 학생 소개 등 인사를 나누고 홈스테이 가정을 방문 4일간 서로의 문화와 생활방식 등을 배우는 일정에 들어갔다.
문화체험단은 강화 체류 기간동안 강화의 화문석문화관, 옥토끼우주센터, 역사관, 광성보등과 인천의 갯벌타워, 차이나타운과 서울의 63빌딩, 한강유원지 등을 견학한다.
한편 중국 주산시 문화체험단은 강화군 홈스테이 체험을 마친후 서울과 제주도를 방문후 2월1일 중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