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약쑥․순무 명품화 박차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8년 2월 21일(Thu) 00:00:00
- 조회수
- 982
- Nano(나노) 기술을 이용한 강화약쑥․순무의 기능성 신소재 개발
중간보고회 개최 -
강화군은 신활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Nano(나노) 기술을 이용한 강화약쑥․순무의 기능성 신소재 개발 사업 중간 보고회를 지난 1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안덕수 강화군수와 CJ(주)의 박석준 과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Nano(나노) 기술을 이용한 강화약쑥․순무의 기능성 신소재 개발 사업용역 기관인 CJ(주)는 우수한 생리활성을 잃지 않고 강한 향을 조절할 수 있는 원료 가공적성 연구를 통하여 상온, 냉장 가공식품으로의 제품 개발 성공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됐다. 한편 한국식품연구원 김영진 박사와 서울대학교 의과대 장자준 교수는 세계적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간 경변증에 대한 순무의 억제 효능이 탁월함을 발표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순무 농축물과 흡수력이 증가한 순무 분말 제조 기술을 특허 출원하여 간경변 증세를 완화시키는 상품을 2010년경에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강화군에서는 그 동안 추진한 강화약쑥‧순무의 학술용역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추진하고 이를 이용한 상품개발과 새로운 소비처 확대를 위하여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석하여 세계인의 건강을 강화약쑥으로라는 목표에 매진하여 농산물 개방의 파고를 강화군은 연구 기술개발로 넘어선다는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