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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건축허가과 신설을 통해 원스톱 민원처리 도모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3월 19일(Wed) 00:00:00
조회수
674
민원사무 개선을 위한 토론회 자리도 가져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지난달 20일 조직개편을 통해 민원업무 전담부서로 건축허가과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 새로이 신설 운영하고 있는 건축허가과는 건축허가 및 신고업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발행위허가업무, 산지관리법에 의한 산지허가업무를 한 부서에서 처리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원스톱처리를 정착시키고 고객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의 질을 높여 신속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7일에는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원담당부서장과 실무팀장을 비롯한 설계사무 종사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전반적인 업무개선을 위한 자율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자율토론회에서는 민원업무 관련법 연찬과 설계업무 수행 시 개선 및 건의사항 등이 다양하게 논의되었고, 행정기관에 대한 불만 사례 중에는 민원 대행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나타나는 사항들도 있음을 상기하며 적극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민원서류 보완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대행업체와 민원 신청인에게 동시 통보하기로 하고 대행업체에게는 FAX 또는 건축허가과내에 사송함을 비치하여 보완내용을 상호 공유하게 함으로서 즉시 보완을 통해 민원처리기간 단축과 민원행정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를 위한 실천과제로 실무종합심의회의 기능을 보완하고, 설계사무책임자와의 정기적인 자율토론회 개최로 고객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는 민원행정 개선 조직으로 발전시켜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처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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