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수도권네트워크본부 나라사랑 캠페인, 고려궁지에서 자원봉사 전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8년 3월 28일(Fri) 00:00:00
- 조회수
- 768
강화 고려궁지에서 Think Korea 나라사랑, 우리문화 역사가꾸기 실천
KTF(대표 조영주)는 강화군 소재 고려궁지에서 지난 25일 우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리고,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는 나라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KTF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들이 우리 나라를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 21세기 세계 속에 한국을 만드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고 있고, 씽크 코리아(Think Korea, 한국의 역사와 문화, 미래를 생각합니다)라는 사회공원 슬로건을 정하고 사회와 함께 나누는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우리문화, 역사가꾸기 행사는 KTF 수도권네트워크본부 강남엔지니어링 2팀(팀장 김석호)과 문화사랑(대표 이기원)이 함께 참여하여 고려궁지내 유수부 동헌, 이방청, 동종등 문화재와 소재 유물의 먼지털이 등 주변을 청소했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우리 문화 역사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KTF 수도권네트워크본부 강남엔지니어링2팀과 문화사랑은 정기적(매월1회)으로 강화의 유적, 문화재 가꾸기 행사를 갖기로 하고, 방학(여름,겨울)기간에는 청소년 역사탐방을 추진하여 현장체험을 통한 강화 역사 알기 수업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