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하절기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자
보건소 보건행정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년 7월 16일(Mon) 11:43:53
조회수
475
첨부파일

건강한_여름나기1

건강한_여름나기2


•자료제공 :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대응팀 정현주 연락처 032-930-4024

‘올바른 손 씻기! 건강한 여름나기의 첫걸음!’
강화군, 하절기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장마와 무더위를 맞아 수인성식품매개질환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강화풍물시장 및 강화터미널 일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보건소 직원 25명은 손 씻기 생활화를 위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비롯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하절기 건강관리 10대 수칙 등에 대한 리플렛 등을 나누어 주며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서해안 지역에서 어패류 등의 생식을 통해 자주 감염되는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 간질환 및 만성질환자의 경우 어패류를 충분히 익혀 먹을 것과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갯벌 및 바닷물에 들어가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강화군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초·중·고등학교 및 수련시설 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을 통한 집단환자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수인성 감염병, 식중독, 야생진드기 감염 및 의심 시에는 강화군보건소(☎032-930-4023~4)로 즉시 신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