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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화 친절한 응대와 안내를 통해 친근한 강화군을 만들어 간다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4월 16일(Wed) 00:00:00
조회수
645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민원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전 직원에게 수시로 전화친절도 점검을 실시하여 전화친절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 가족 같은 느낌으로 민원인을 대하여 친근한 관청 이미지를 만들고자 군, 사업소 및 읍면을 대상으로 수시로 전화 친절도를 점검하고 있다. 금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의 수시 점검을 실시하고 평가한 결과 전체적인 점수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각 부서별 부서장 책임 하에 친절교육을 실시케 한 좋은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전화친절도 점검방법으로는 최초 수신 시 인사말, 부서, 성명 등 정확도 확인 및 전화벨 울리는 횟수, 본인통화 및 전화 연결과정의 친절여부 등 전체적인 친절한 통화내용 및 끝마무리 인사를 확인하여 부서별․개인별 점수를 명시하여 분석결과를 전 직원에게 통보하고, 그에 따른 우수 응대자는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하여 표창을 함은 물론 민원실에 부서 및 개인별 사진을 게첨하여 동료 및 방문민원인으로 하여금 격려․칭찬을 받도록 하고 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앞으로도 계속 전화응대 교육 및 수시 점검을 실시하여 전 직원이 친절할 수 있도록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만족하는 친근한 관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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