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농특산물 가공산업 새로운 비젼 제시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4월 17일(Thu) 00:00:00
조회수
874
『강화농특산물 가공공장 입주식』갖는다..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오는 18일 불은면 소재 농업기술센터에서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단체장 등 지역주민 200여명을 모시고 강화약쑥특구 강화아르미애월드(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강화약쑥단지)내에 농특산물 가공공장을 건립하고 입주식을 갖는다. 농특산물 가공공장은 18억43백만원의 예산으로 강화군 불은면 삼성리에 10,427㎡의 부지면적에 건축연면적 1,288㎡의 3개동을 건립하고 지난 3월에 업체별 입주를 마쳤다. 농특산물 가공공장 운영위원회의 선정심의를 통해 선정된 입주업체는 (주)칠선, 산애들애, (주)팜테크 3개사로 강화약쑥을 비롯 강화농특산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을 전격 생산하게 된다. 현재 약쑥엑기스, 쑥환 등의 기존제품 생산은 물론 강화약쑥을 원료로 하는 민속주 천년애주 브랜드를 개발, 출시되고 있고, 앞으로 약쑥 제과ㆍ음료 등 다양한 신제품이 개발될 전망이다. 강화군은 2006년 6월 20일 재정경제부 고시 2006-20호로 불은면 삼성리 농업기술센터 부지를 강화약쑥특구로 지정받고, 농촌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관광농업타운조성사업과 특화작목파워브랜드 육성을 위한 신활력사업을 주축으로 특화작목 경쟁력 강화사업을 본격화 했다. 특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약쑥을 뜻하는 특구 브랜드 「아르미애월드」를 개발하여 대내외 특구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안덕수 군수는 강화아르미애월드는 약쑥웰빙 전시ㆍ판매ㆍ체험관인 「약쑥웰가」, 세계최초 조선온실 미로공원 「온새미로」시설도 올해 9월 개관 예정으로, 농특산물 가공공장과 더불어 도농교류에 의한 농촌관광산업의 새로운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밝히고, 앞으로 강화군의 농업이 3차 관광산업 및 상품으로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비전과 도약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