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강화고인돌 문화축제”, “제2회 강화도어린이 문화축제“ 열린다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8년 4월 25일(Fri) 00:00:00
- 조회수
- 988
선사시대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여행!
강화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제10회 강화고인돌문화축제와 제2회 강화도 어린이문화축제를 오는 5월4일부터 5일까지 고인돌광장에서 개최한다.
강화고인돌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덕수)는 고인돌 축제가 어린이대상 교육문화 축제로 명확한 주제와 분명한 표적고객층 발굴이 가능하여 타 지역 축제보다 경쟁력 있는 작고 강한 축제로 안성맞춤이라며 매년 10월에 개최하던 것을 5월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군은 축제기간동안 선사시대의 숨결을 간직한 하점면 부근리 고인돌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교육문화축제로 가족의 사랑과 행복이 더해지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중심의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또한 전통문화의 보존 및 계승․발전과 함께 현대예술문화와의 만남으로 한자리에서 여러 장르의 예술문화를 만날 수 있다.
축제 개막일인 5월 4일 개막식과 함께 OBS공개방송 도전마이크스타와 청소년열린음악회가 열리고 보조무대에서는 남사당, 봉산탈춤, 줄타기, 곶창굿, 고인돌축조재현, 굴렁쇠굴리기 등 전통문화와 놀이를 즐길 수 있고 5일에는 축제 축하공연인 태국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댄스페스티벌, 어린이 노래자랑, OX게임 등 참여 프로그램과 보조무대에서는 뱃노래, 용두레질노래 등 옛 전통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강화도어린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우)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를 이끌 꿈나무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에게 내 고향 강화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특기적성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설공연장에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비누방울체험, 연꽃씨앗 그림 그리기, 장수풍뎅이 애벌레 체험, IBS래프팅, 도자기 만들기, 고인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전차 등 군장비 전시, 판화찍어주기, 동양화체험, 토기만들기, 강화사랑글짓기대회, 천연염색체험, 엄지신분증만들기, 널뛰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미아방지목걸이걸어주기, 농촌사랑 그림 및 글짓기대회, 강화순무김치담그기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는 5월 4일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개최하고 있는 2008 농촌사랑 전국 어린이 그림/글잔치대회가 개최되며, 또한 강화신용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강화문화예술협회와 강화문학회가 주최하는 2008 강화사랑글짓기대회가 5월 5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주말과 어린이날로 이어지는 연휴 수도권 제일의 관광지, 역사문화의 고장, 청정한 자연, 보약 같은 먹거리가 있는 강화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강화고인돌문화축제체험을 추천하고 쉽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