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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강화군, 고객만족 위해 민원처리기간 획기적 단축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4월 29일(Tue) 00:00:00
조회수
615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G4C행정정보공동이용 자료확인, 실무종합심의회, 민원처리기간 단축 사무확정 등 『원 스톱 민원처리』실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사시설 협의서류 배송체계를 우편 송부에서 매주 화요일 군부대로 직접 방문 전달하고 있고, 각각 부서별 협의하던 업무를 매일 아침 업무 시작전 관련부서 담당 13명이 소회의실에 모여 전일 접수된 민원에 대한 심의를 하는『실무종합심의회 운영』정례화 추진으로 민원처리 소요시간 단축을 통해 신속한 민원사무를 처리하고 있다 또한, 고객을 위한 민원사무 개선을 위해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원담당 부서장, 실무자, 설계사무종사자와의 자율토론회를 개최하여 대행업체의 업무처리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군청에 바라는 개선사항 등 다양한 의견교환을 실시했다. 이에 민원서류 보완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대행업체와 민원인에게 동시 통보 및 건축허가과내에 사송함을 비치하여 상호 보완내용을 공유함으로서 민원행정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민원업무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지난해 4분기 분야별 처리된 민원사무를 분석한 결과 평균 33.1%의 처리기간이 단축됐다. 특히, 보다 쉽고, 더욱 빠르게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단축예상 민원사무대상을 조사한 결과 331종 민원중 기 단축시행 73종에 37종의 업무를 추가로 선정 단축시킴으로서 총 110종에 대해 4월 21일부터 접수되는 민원사무에 대해 법정 처리기간보다 20~50%씩 단축 처리하고 있다. 안덕수 군수는 계속해서 민원사무별 처리기간을 분석하여 50%이상 단축될 수 있도록 해서 쉽고 편리한 민원행정으로 발전시켜 신뢰의 기반위에 더욱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업무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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