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벼 초기 병해충 “모판에서 한번에 OK”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년 2월 20일(Mon) 11:30:10
조회수
149
첨부파일

이앙전_약제_처리


강화군, 벼 병해충 방제 약제 신청 접수
2월 28일(화)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벼 병해충에 대한 효율적인 피해예방과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을 위해 ‘벼 병해충 방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벼 병해충 방제 지원사업’은 지구온난화 등 기상이변으로 인한 벼 병해충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애멸구 및 저온성 해충 등을 대비해 사전방제 효과가 높은 육묘상처리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7일 ‘강화군 병해충 방제 약제 선정위원회’를 통해 8종의 약제를 선정하였으며, 이 중 농가가 원하는 약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오는 28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조건은 강화군에 주소를 둔 벼 재배 농업인으로 1ha당 최고 45,000원한도로 약제 가격의 50%를 지원한다. 단, 관외 농지 및 친환경 재배지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육묘상처리제를 통해 방제 노력을 절감하고 초기 병해충을 예방할 수 있도록 벼 재배농가는 빠짐없이 약제를 신청해 줄 것”과 “방제 약제별 사용 기간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적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