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강화군, 장마철 대비 철저한 과수재배 관리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년 7월 27일(Thu) 13:06:08
조회수
147
첨부파일

과수재배관리


강화군, 장마철 대비 철저한 과수재배 관리 당부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됨에 따라 과수 피해와 병해충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이고 철저한 과원관리를 당부했다.

여름철 폭염과 잦은 강우는 탄저병, 갈색무늬병 등 병해충 발생이 급격히 증가되어 과실의 품질을 저하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 발견 시 집중방제 해야 한다.

방제 시에는 같은 성분의 약제를 살포할 경우 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른 성분으로 바꿔가며 살포해야 방제효과를 높일 수 있다.

과원은 습도가 높아지면 발병률이 높은 갈색무늬병, 노균병 등의 발생이 많아져 과실이 비대 되는 시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장마에 대비해 사전에 배수로를 정비해 주어야 한다.

또한, 잦은 강우로 토양과 과실의 수분이 증가해 열매가 터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나무 밑에 풀을 재배하거나 필름을 덮어 수분 변화를 줄여주고 열매를 적정 수준에 맞춰 솎아 주어야 한다. 이미 터진 열매는 병원균 포자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빨리 제거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잦은 강우와 고온으로 식물체가 약해진 상태에서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농가에서 선제적인 예방과 방제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