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강화군, 최고품질 벼 품종 개발 속도전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년 5월 24일(Mon) 13:54:20
조회수
124
첨부파일

모내기


외래품종 대체, 고품질·고부가가치 벼 품종 개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20일 화도면 덕포리와 하점면 망월리에서 최고품질의 벼 품종 개발을 위한 시험포에 모내기를 하였다.

군은 ‘고시히카리’, ‘추청’ 등의 외래품종을 대체하고, 농가와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고부가가치 쌀을 생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농협 등과 함께 품종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올해에는 2년 차 사업으로 강화남부·북부지역에 8,000㎡ 규모로 실증시험을 하고 있다.

이번 시험포에서는 조생종 12 계통, 중만생종 7 계통을 재배해 생육과정, 병해충 저항성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수확 후에는 강화군민, 농협,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식미평가를 통해 밥맛이 좋은 우수 계통(품종)을 선발하고 강화군만의 대표 품종으로 육성하게 된다. 또한, 지역 이미지를 담은 품종명을 등록해 강화섬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차별화된 벼 품종 개발로 강화섬쌀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벼 최고품종 개발 및 보급을 위해 농업인께서도 깊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