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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민원제도

민원후견인제도란?

인·허가 복합민원사무에 대하여 우리군에서 행정경험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서류 접수부터 종료 시까지 모든 절차에 걸쳐 민원안내 및 상담에 응함으로써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 단, 설계사무소 등 대행업체에서 접수하는 민원은 후견인제도 대상에서 제외

민원후견인 역할

  • 민원처리방법에 대한 민원인과의 상담, 제반절차 수행
  • 민원서류 보완 등의 지원
  •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 처리완료일자 및 관련 주요내용(준수사항, 필요한 정보 등) 안내
    • 불허가, 반려 대상인 경우 가능한 대안제시 등 민원인 입장에서 최대한 배려 및 해결책 강구

업무수행흐름도

  1. 민원인 민원신청 및 후견인 지정신청

  2. 기관내부 민원서류관련 민원처리부서와 협의

  3. 후견인에 의한 민원처리과정이 전반에 대한 대행처리결과 우선전화 통보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번호 : 032-930-3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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